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인포유금융서비스(이하"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회사 홈페이지 (http://www.infis.co.kr)의 홈페이지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 용어의 정의 ) 
1. "회사 홈페이지란 이용자가 인터넷을 통하여 전자금융거래 및 기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인터넷상에서 운영하는 가상의 영업점을 말하며, 아울러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 웹사이트에는 상호, 소재지, 대표자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합니다. 
2.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 및 비고객을 말합니다. 
3. "고객"이라 함은 메리츠금융서비스를 통한 보험 및 금융상품을 가입한 자로서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고객"이라 함은 고객 이외의 자로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고객전용서비스"라 함은 고객 인증을 통하여 고객만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서비스 중 금융상품 가입,변경, 조회 등의 금융거래를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 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제 3 조 ( 약관의 효력 및 개정 ) 
1. 본 약관은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본 약관에 규정된 내용이 법령과 모순 또는 저촉되는 경우에는 법령의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2. 회사는 관련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필요한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 이후의 이용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의 이용사항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4 조 ( 본인인증 ) 
1. 홈페이지는 본인인증을 위하여 최소한의 필요 정보를 요구 합니다.
· 본인인증 필수 입력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용카드를 활용한 본인인증 경우 :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비밀번호 앞2자리 
- 공인인증서를 활용한 본인인증 경우 :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단, 본인인증 정보는 본인여부만을 확인하며, 정보의 보관, 활용은 하지 않습니다.) 

제 5 조 ( 고객에 대한 통지 ) 
회사는 고객에 대한 통지를 고객의 이메일로 합니다. 단, 불특정 다수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는 7일 이상 홈페이지 초기화면 또는 게시판에 통지사항을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 서비스의 이용 ) 
1. 홈페이지는 본 약관의 제10조 서비스 일시중단 사유를 제외하고 년 중 무휴로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전자금융거래의 경우 세부 서비스별로 이용시간의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비고객은 홈페이지가 정한 고객전용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 서비스의 제공 및 효력 ) 
1.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사소개, 보험상품 소개, 보상서비스 안내 등 보험관련 정보제공 서비스 
· 실시간계약, 보험료결제, 계약변경, 증빙자료 출력, 대출서비스 등 전자금융거래서비스 
· 기타 부가서비스 
2. 회사는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을 게시하며, 전자금융거래의 경우는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을 적용합니다. 
단, 본 약관과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이 상이한 경우는 본 약관이 우선합니다. 
3. 홈페이지에서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위하여는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에 근거하여 최초 전자금융거래 계약체결 내용에 동의 함으로써 가능하며 동 동의를 전자금융거래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봅니다. 
4.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및 전자금융거래 관련법률에 따르며, 보험계약의 성립, 효력발생 및 유지에 관한 사항은 보험약관과 보험관련법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제 8조 ( 서비스일시중단 ) 

1. 시스템 등의 보수/점검/교체, 시스템의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9조 ( 홈페이지의 일반의무 ) 
1.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하며, 최선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홈페이지는 서비스 장비의 안정적 운용에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고장 발생시 즉각 수리, 복구하여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합니다. 

제 10조 ( 고객개인정보보호 ) 
1. 제공된 고객정보는 고객의 동의 없이 정해진 목적 외에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보험계약체결, 유지, 손해사정, 보험금 지급 등 보험계약관리 및 부수적인 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배송에 관련된 업무처리에 있어서 배송업체에게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기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기타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11조 (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아래의 행위는 금지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타인의 각종 자료를 본인의 허락없이 열람 또는 유출하여 제3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 건전한 전자상거래 정착에 저해가 되는 행위 
·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시스템을 해킹하거나 통신망을 교란하는 행위 
·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등 기타 홈페이지가 부적절 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기타 각종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제1항 각 호의 행위가 관계법규에 위반되는 경우는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운영상 부적절 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홈페이지와 연결된 곳에 게시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정보 게시자의 승낙 없이 게시된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는 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2조 ( 홈페이지와 피연결사이트 간의 관계 ) 
1. 홈페이지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됩니다) 방식 등으로 연결된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를 "피연결사이트"라고 합니다. 
2. 회사는 "피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및 서비스와 이용자가 행한 거래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홈페이지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회사에 있습니다. 단, 저작권이 별도로 표기된 경우나 "피연결사이트"로 연결된 경우에는 별도 표기된 저작권 정책 및 피연결사이트의 저작권 정책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4조 ( 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금융거래법, 보험업법 등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15조 ( 분쟁해결 ) 
1. 홈페이지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나 의견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의 게시판, 이메일, 전화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내용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2. 홈페이지의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법의 절차에 의거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 재판권 및 준거법 )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금융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 본점 소재지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금융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시행일 : 2009년 3월 30일]